모바일 메뉴 닫기
 

교육혁신본부 소개

  • Home
  • 교육혁신본부 소개
  • 본부장 인사말

본부장 인사말

충남대학교 교육혁신본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교육혁신본부는 충남대학교 교육이념인 창의, 개발, 봉사 정신에 바탕을 두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창의적 지식융합 능력을 갖춘 지성인 양성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교육혁신본부는 교육혁신지원실, 교양교육센터, 교수학습지원센터,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조직을 중심으로 교수자의 전문성 강화와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함양을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교육혁신지원실은 21세기 변화하는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양・전공・비교과 교육과정 전반에 걸친 교육체계를 연구하고 새로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양교육센터는 교양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평가, 운영개선 방안 마련과 교양교육과정 개발, 운영 및 조정 등 교양교육과정 전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학습 기초연구, 프로그램 기획 및 개발,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및 프로그램 운영 등의 업무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는 이러닝지원팀, 콘텐츠지원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러닝 콘텐츠 개발, LMS 운영, 대전・세종・충남권역 원격교육지원센터 운영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교육혁신본부는 고등교육혁신과 더불어 우수한 교양・전공・비교과 교육과정 제공, 그리고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능동적 대응을 통해 교수자 및 학생들이 최상의 교육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혁신본부장 박 용 한